본문 바로가기

기능구현/browser

접근은 되나, 데이터 랜더링/호출 안되는 경우.

1. 목적

- 고객 사내 사이트쪽 메일 열람.

 

2. 현상

- 기존의 경우, 정상 열람 위한 VPN 연결후, 페이지 접속, 메일 목록 확인 가능.

- 오류의 경우, 정상 접속되나, 메일 목록이 랜더링이 안되는 현상.

 

 

3. 원인 파악 및 조치

no 원인 - 위치 원인 - 분류 원인 - 이유 원인 - 조치
1 크롬 고객사내서버와 크롬 호환 고객 사내 사이트의 경우, 보안이 쌔서 브라우저 호환이 안될 수 있음.  크롬 설정 > 안전하지 않은 컨텐츠에 
사내 고객사이트 도메인 추가 
예시 > [*.]naver.com

chrome://settings/content/insecureContent 
2 크롬 캐쉬 쿠키가 많이 쌓일 경우, 데이터 랜더링이 안될 수 있음 크롬 설정 > 캐쉬 리샛

 

 

4. 결과

정상 접속 됩니닷 ^-<