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목적
- 고객 사내 사이트쪽 메일 열람.
2. 현상
- 기존의 경우, 정상 열람 위한 VPN 연결후, 페이지 접속, 메일 목록 확인 가능.
- 오류의 경우, 정상 접속되나, 메일 목록이 랜더링이 안되는 현상.
3. 원인 파악 및 조치
no | 원인 - 위치 | 원인 - 분류 | 원인 - 이유 | 원인 - 조치 |
1 | 크롬 | 고객사내서버와 크롬 호환 | 고객 사내 사이트의 경우, 보안이 쌔서 브라우저 호환이 안될 수 있음. | 크롬 설정 > 안전하지 않은 컨텐츠에 사내 고객사이트 도메인 추가 예시 > [*.]naver.com chrome://settings/content/insecureContent |
2 | 크롬 | 캐쉬 | 쿠키가 많이 쌓일 경우, 데이터 랜더링이 안될 수 있음 | 크롬 설정 > 캐쉬 리샛 |
4. 결과
정상 접속 됩니닷 ^-<